본문 바로가기
음악/사랑의 콜센타

사랑의 콜센타ㅣ영탁 (이예준) - 넌 나의 20대였어ㅣ가사ㅣ듣기ㅣ영상

by URBAN CST 2020. 11. 24.

원곡 아티스트 소개

 

이예준은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2013년 방송된 "보이스 코리아 2"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가수가 된 이유', '날 닮은 너' 등의 음원이 화제가 되었다. 2014년 신용재와 듀엣으로 함께한 '약속'으로 본격적인 음악 커리어를 시작했고, 2014년 10월 첫 EP [이별, The End]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인 '난 못 해'에서 폭발적인 감성과 소울을 선보여 사랑을 받았으며, 마성의 바이올리니스트 Dabid Garrett의 크로스 오버 앨범 [Explosive]의 'Every Drop Of Rain'에 보컬로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감성 보컬리스트답게 많은 OST 사운드 트랙에 참여, 드라마 "딱 너 같은 딸", "오 마이 금비", "죽어야 사는 남자", "프리스트" 등에 목소리를 담았다.

 


원곡 앨범 소개

 

'너, 사랑 어디까지 해봤니?'
만남과 헤어짐. 사랑에 대한 모든 감정을 녹여낸 이예준의 첫 번째 미니앨범 [이별. The End]

감정이 버거울 정도로 누군가를 좋아해본 사람, 서서히 식어가는 상대방과 나의 감정에 대해 고민해본 사람, 헌신적인 상대에게 나쁜 년처럼 굴어본 사람, 이별 후 마스카라가 얼굴 가득 번지도록 울어본 사람. 그런 사람들이라면 이예준의 첫 번째 미니앨범 [이별. The End]를 꼭 한 번 들어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이예준의 [이별. The End]는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법한 사랑에 관한 감정들을 이예준의 담백한 보컬로 풀어낸 앨범으로, 올 가을 이 앨범을 듣는 이들에게 공감을 통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지난 맥시 싱글 [이별 1, 2, 3]에 이어 이번 [이별. The End] 역시 윤민수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예준이 존경하는 뮤지션에서 이제는 그녀의 앨범 총괄 프로듀서가 된 윤민수와 노래잘하는 후배에서 윤민수의 아끼는 애제자가 된 이예준 콤비는 '벅차오르는 사랑'과 '준비되지 못한 이별'을 담은 전작들에 이어 신곡 "난 못 해"로 이어지는 '사랑 & 이별이야기'의 완결판을 만들어냈다.

 

 

타이틀 곡 "난 못 해" (작사/작곡: 김병석, 강양구)는 분명한 이별을 앞두고 있으면서도 차마 헤어지자고 말하지 못하는 여자의 복잡한 심정을 담아낸 팝 감성의 트랙으로 쓸쓸하고도 애절한 멜로디가 가을과 잘 어울리는 세련된 곡이다. 같은 소속사인 '소년공화국'의 랩퍼 성준은 직접 쓴 가사로 피처링하며 이예준과의 의리를 보여주었는데, 자꾸만 듣고 싶게 만드는 성준 특유의 편안한 랩 톤과 이예준의 물기 어린 담담한 음색의 조화가 여자의 안타까운 감정을 배가시킨다.

수록곡 "내 편" (작사/작곡: 최성일)은 편안한 아르페지오 기타에 어쿠스틱 베이스, 포근한 스트링, 그리고 이예준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따스한 곡이다. 작곡가 최성일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쓰인 곡인 만큼, '너는 내게 처음 만난 내 편 같았어'라는 가사는 사랑과 이별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난 못 해"와 신곡 "내 편" 외에도, 신용재와의 목소리 케미가 돋보였던 '약속'과 이별에 대한 각기 다른 세 가지 이야기를 다룬 '나쁜 년', '넌 나의 20대였어', '갈아타는 곳' 등의 기발표된 곡들도 수록되어있다.

벅차 오르는 사랑의 시작부터 갈등, 후회, 마침내 그리움에 이르기까지. 만남과 헤어짐에서 느껴지는 수많은 감정을 녹여낸 이예준의 첫 번째 미니앨범 [이별. The End].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는 예비 연인들은 물론 인연을 끝맺고 마음을 정리하고 있는 이들 모두, 이번 가을엔 이예준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가사

 

처음으로 너를 소개받던 날
잘 되리라 생각 못 했는데
거짓말처럼 네 손을 잡게 돼버렸고
너에게 예뻐 보이려고
뒤꿈치 아픈 줄 모르고
늘 높은 굽만 신곤 했었지
나를 두고 군대 가기 전날
우리 참 많이 울었었는데
기다릴 거라고 떼를 쓰고 했었는데
2년이라는 긴 시간이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힘든 만큼 참 기억에 남네
참 어렸지만 막연했지만
뭐 그리도 행복했는지
늘 싸웠지만 또 아팠지만
뭐가 그리 좋았는지
사랑을 지나 이별을 지나
그 추억을 모아보니
너는 나의 20대였어 너는 어떠니
처음으로 네가 월급 받던 날
내게 선물한 하트 목걸이
너를 만날 때마다 늘 하고 다녔는데
어디선가 잃어버리고
미친 듯이 울고 울었어
그게 마치 너인 것 같아서
참 어렸지만 막연했지만
뭐 그리도 행복했는지
늘 싸웠지만 또 아팠지만
뭐가 그리 좋았는지
사랑을 지나 이별을 지나
그 추억을 모아보니
너는 나의 20대였어
나의 가장 예쁜 날에 너를 만나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여자로
살게 해줘서 눈물 나게 고마워
너는 없지만 우린 없지만
내 가슴이 기억하니까
난 변했지만 달라졌지만
넌 아물지 않으니까
사랑만으로 사랑이 되던
그 시절을 돌아보니
너는 나의 20대였어
행복해야 해
행복해야 해
행복해야 해


 

 

 

 

바로듣기 / 영상

사랑의 콜센타ㅣ영탁 (이예준) - 넌 나의 20대였어ㅣ가사ㅣ듣기ㅣ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