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기리보이 - 사랑이었나봐ㅣ가사ㅣ듣기ㅣ뮤직비디오(M/V)

by URBAN CST 2020. 12. 24.

아티스트 소개

 

기리보이는 대한민국의 프로듀서이자 래퍼이다. 2011년 11월 싱글 'You Look So Good To Me'로 메이저 신에 데뷔하였고, 이듬해 첫 EP [치명적인 앨범]을 통해 작사, 작곡, 편곡, 랩, 보컬까지 커버하는 실력을 선보였다. 2014년 발매한 첫 정규 앨범 [육감적인 앨범]은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그의 색깔을 온전히 담아내었으며, Mnet의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 더 머니 3"에 참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5년 소년에서 남자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두 번째 정규 앨범 [성인식]을 통해 독특한 가사와 중독적인 멜로디를 완성해냈다.

 

미니 앨범 [신고식5곡]과 네 번째 정규작 [졸업식]을 발표해 각양 각색의 프로듀서들과 함께 작업해 새로운 음악을 선보였고, 2018년 EP [hightechnology]에 이어 정규 5집 [공상과학음악]을 공개해 현실에서 벗어나 환상적인 체험을 하길 바라는 마음의 사운드를 담았다. 특히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펼치는 그는 염따, Uneducated Kid와 함께한 '파티피플', 슈퍼비와 함께한 '슈퍼버스데이', Jvcki Wai가 참여한 '호랑이소굴', BIG Naughty (서동현)가 참여한 '을'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매력을 끌어올리는 프로듀서로서의 능력을 톡톡히 보여주었다. 

 

2019년 12월 정규 7집은 한국식 발라드 감성과 트랜디한 사운드를 선보였으며 YUNHWAY, 안병웅, nafla, Jhnovr, JUSTHIS 등의 피처링 진으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었다. 이어 EP [영화같게]로 새로운 정규 앨범의 수록곡 4곡을 선공개하며 기대를 모았다.


앨범 소개

 

기리보이 정규 8집 [9컷]

 

[Credits]

 

01 사랑이었나봐

Lyrics by 기리보이


가사

 

사소한 것들 땜에
크게 다퉜었지
하루 종일 말도 안 하고
꿍해 있었지
사랑이었나 봐
그땐 몰랐지만
전부 다 지나고 나서
깨달았어
둘 중 하나 누구 한 명만
한 번만 져줬었다면 우린
어떻게 됐을까
연락을 늦게 해서
크게 다퉜었지
나 일하느라 그랬어
하루 종일 혼났지
사랑이었나 봐
그땐 몰랐지만
전부 다 지나고 나서
깨달았어
둘 중 하나 누구 한 명만
한 번만 져줬었다면 우린
어떻게 됐을까
가끔은 연락을 안 하고 계속 잤다고
아 미안 영화 보느라고 못 봤다고
그 영화 나랑 안 보고
왜 혼자 봤냐고
아 미안 친구가 갑자기 약속 잡았어
화나면 우린 하루 종일 말도 안 하고
될 대로 되란 식 친구와 술을 마시고
우리 싸우는 거 보면
가끔은 올림픽 같았어
1등이 아니면 성이 안 차도
그건 그래도
사랑이었나 봐
그땐 몰랐지만
전부 다 지나고 나서
깨달았어
둘 중 하나 누구 한 명만
한 번만 져줬었다면 우린
어떻게 됐을까


기리보이 - 사랑이었나봐ㅣ가사ㅣ듣기ㅣ뮤직비디오(M/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