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싱어게인

싱어게인ㅣ17호 가수 (변진섭) - 너에게로 또다시ㅣ가사ㅣ듣기ㅣ영상

by URBAN CST 2020. 12. 8.

원곡 아티스트 소개

 

변진섭은 1980년대 후반 가요계를 대표하는 가수이다. 경희대학교 동아리 탈무드로 음악을 시작한 그는 '우리의 사랑 이야기'로 MBC "신인가요제"에 참가해 수상한 것을 계기로 1988년, 1집 [홀로 된다는 것]으로 데뷔했다. '홀로 된다는 것', '너무 늦었잖아요', '새들처럼',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 뿐' 등이 모두 차트 상위권에 올라 데뷔 앨범으로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고, 180만 장을 판매하며 공식적으로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첫 번째 아티스트가 되었다. 이듬해, 변진섭의 대표작인 2집 [희망사항]을 발매, '너에게로 또다시',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거죠', '희망사항', '숙녀에게'가 모두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당신의 장난감 당신의 인형', '로라' 등 수록곡 전곡이 차트 최상위권에 올라 그의 막강한 인기를 증명했다. 이 앨범 역시 밀리언 셀러를 기록, 1990년도 가수왕을 차지했다.

 

1990 말에는 훌륭한 음악적 완성도를 올린 3 [어떤 이별] 발표해 200 장의 판매고와 여전한 인기를 누렸으며, '어떤 이별', '미워서 미워질 ', 그대만의 모습', '꿈에  겨울' 등이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이후 4 [너와 함께 있는 이유] 대부분의 곡을 김수철에게 받으면서 , 블루스, 포크 등의 색다른 감성을 보여준다. 음악성을 내세워 아티스트로 전환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5 [그대 내게 다시] 타이틀로 데뷔 초와 같은 명성을 되찾는 한편, 음악성도 놓치지 않는 참신한 음악들을 선보였다. 이후 [He‘story], [Drama], [타임리스]  꾸준히 정규 음반을 발매하였고 전국 투어 콘서트 " 발라드", MBC "일밤 나는 가수다 2", "판타스틱 듀오", 각종 드라마 OST, 싱글 등으로 활동을 이어갔다. 2019 가을, 3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제작된 정규 13 [Dream Together]으로 독보적인 감성의 발라드를 담아 리스너의 마음을 울렸다.


원곡 앨범 소개

 

1988년에 데뷔, 그 해 골든 디스크 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 앨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가수 변진섭. 그리고 바로 이듬해 발매한 2집에서 타이틀곡 "너에게로 또 다시"와 노영심의 작품으로도 유명한 "희망사항"이 더블 히트를 하면서 신인을 넘어 최정상 발라드 가수로 우뚝 서게 된다. 당시 변진섭 정규 2집은 1집의 성공이 어쩌면 초라하게 느껴질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가공할만한 흥행 성적을 가져다 주었다. 2집의 타이틀곡 "너에게로 또 다시"와 앨범 발표 당시 마지막 트랙에 넣을 정도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을 "희망사항"은 당시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나란히 1위 후보에 오르며 역사적인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숙녀에게", "로라" 등이 릴레이로 인기를 끌면서 제4회 골든 디스크 대상이라는 영예를 변진섭에게 안겨 주었다. 한국 발라드 계보에 한 축을 맡았던 가수 변진섭의 대표작이자 훗날 발라드라는 장르가 대한민국 가요계에서 꾸준하게 흥행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준 명반 중에 명반이다.


가사

 

그 얼마나 오랜 시간을
짙은 어둠에서 서성거렸나
내 마음을 닫아 둔채로
헤매이다 흘러간 시간
잊고 싶던 모든 일들은
때론 잊은 듯이 생각됐지만
고개 저어도 떠오르는건
나를 보던 젖은 그 얼굴
아무런 말없이 떠나버려도
때로는 모진 말로
멍들이며 울려도
내 깊은 방황을
변함없이 따뜻한
눈으로 지켜보던 너
너에게로 또다시
돌아오기까지가
왜 이리 힘들었을까
이제 나는 알았어
내가 죽는날까지
널 떠날 수 없다는 걸
아무런 말없이 떠나버려도
때로는 모진 말로
멍들이며 울려도
내 깊은 방황을
변함없이 따뜻한
눈으로 지켜보던 너
너에게로 또다시
돌아오기까지가
왜 이리 힘들었을까
이제 나는 알았어
내가 죽는날까지
널 떠날 수 없다는 걸


바로듣기 / 영상

싱어게인ㅣ17호 가수 (변진섭) - 너에게로 또다시ㅣ가사ㅣ듣기ㅣ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