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동물음악대 (펭수, 록단장, 소울곰, 고막여우) - 크리스마스 리턴즈ㅣ가사ㅣ듣기ㅣ뮤직비디오(M/V)

by URBAN CST 2020. 12. 13.

아티스트 소개 (펭수)

 

2019년 혜성처럼 등장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자이언트 펭TV>의 자이언트 펭귄. '펭수'

슈퍼스타의 꿈을 안고 EBS의 연습생 신분으로 오늘도 고군분투중이다.


아티스트 소개 (록단장 - 윤상)

 

윤상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음악 프로듀서이다. 김현식의 '여름밤의 꿈'과 황치훈의 '추억 속의 그대'로 작곡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한 그는 이후 변진섭의 '로라', 강수지의 '보랏빛 향기'와 '시간 속의 향기', 김민우의 '입영열차 안에서' 등을 히트시키며 명성을 드높였다. 1991년, 애상적인 발라드 곡을 주로 담은 데뷔 앨범을 발매, '이별의 그늘', '한 걸음 더' 등이 히트하며 대중적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듬해 발표한 2집 역시 '너에게', '이별 없던 세상' 등으로 평단의 압도적 지지를 받았으며, 신해철과 전자음악 프로젝트 노땐스(No Dance)를 결성하여 앨범 [골든히트]를 내놓기도 했다.

 

2000년, 9년 만의 정규 앨범 [Cliché]를 발매해 'Back to the Real Life', '결국… 흔해 빠진 사랑얘기'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고, 2003년에는 힙합과 R&B 등 흑인 음악 색채가 적극적으로 반영된  [There Is A Man]을 공개한 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2008년 오랜 공백을 뒤로하고 후배들과 함께 과거 자신의 히트곡들을 재 작업한 헌정 앨범 [Yoonsang Song Book: Play with Him!]을 내놓았고, 이듬해 전자 음악 사운드가 강하게 도입된 6년 만의 신작 [그땐 몰랐던 일들]을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2014년 11월에는 후배 가수들과의 듀엣 프로젝트 [The Duets]를 발표했으며, 그룹 1Piece로 음악 활동을 이어가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아티스트 소개 (소울곰 - 김태우)

 

김태우는 P&B 엔터테인먼트의 총괄 프로듀서이자 1세대 K-POP band god의 멤버이다. 그룹에서 메인 보컬을 담당하고 있으며, 1999년 god의 데뷔 앨범 [Chapter 1]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거짓말', '어머님께', '길', '보통날' 등을 발표하면서 최고의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했다. 2005년, 소속사 계약 문제와 연기 활동 등으로 그룹 활동을 중단했다.

 

2006년, 솔로 스페셜 앨범 [하고 싶은 말]을 발표하면서 솔로 활동을 시작했고, 이 앨범으로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후 'Be Alright', '기억과 추억'으로 활동을 이어갔으며 2009년, 첫 정규작 [T-Virus]의 타이틀곡 '사랑비'로 세련된 멜로디와 음색으로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가요 프로그램 1위에 올랐고 2009년 멜론 연간차트 7위에 랭크되면서 인기를 입증했다.

 

2011년 박진영, 비, Lyn, 마이티마우스 등이 참여한 [T-school]을 발표했으며, 이후 "개인의 취향"의 '그대라는 날개', "신사의 품격"의 'High High' 등을 담아 극의 분위기를 이끌었다. 2014년 god의 8집 앨범 [Chapter 8]을 발매해 그룹 재결합을 이뤘고, 이듬해 솔로 3집 [T-ROAD]로 그가 걷고 있는 길, 앞으로 걸어갈 길 등을 보여주었다.

 

이후 "불후의 명곡",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복면가왕", "판타스틱 듀오" 등 활발한 예능 출연을 통해 인지도를 올렸고 여섯 번째 정규 앨범 [T-WITH]에서 여러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김태우가 있기까지 함께한 많은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담았다.


아티스트 소개 (고막여우 - 박진주)

 

나이 : 1988년생


앨범 소개

 

[앨범 소개]

유난히 힘들었던 2020년, 예전처럼 즐거움과 설렘은 덜하더라도, 서로에게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는 힐링 크리스마스를 만들기 위해, 펭수가 동물음악대를 조직했습니다!


‘크리스마스 리턴즈’는 ‘순록’ 윤상 작곡, ‘불곰’ 김태우와 ‘사막여우’ 박진주, 그리고 펭귄 펭수가, 작사가 김이나와 함께 작업한 캐롤곡으로, 힘든 2020년을 보낸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건네는 노래입니다.

펭수, 김태우, 박진주 - 크리스마스 리턴즈 (Prod. by yoonsang)

Composed by yoonsang
Arranged by 1piece
Lyrics 김이나, 펭수, 박진주, 김태우

Guitars - 이태욱
Bass - yoonsang, 스페이스카우보이
Piano - Voradory
Synthesizer - yoonsang, 스페이스카우보이
Rhythm programming - yoonsang, 스페이스카우보이, Voradory

Mixed by 정두석 @ 민혁네 Ruby Studio
Mastered by yoonsang @ Digitalian Studio


가사

 

Hi there
내 목소리 들려
내 목소리 들리면 크게 웃어줘
올 해는 그 날 눈이 내려줄까
하얀 곰들이 기쁠 수 있게
사막여우들과 산속의 순록도
흰 눈 사진을 받을 수 있게
사실은 조금 맘에 들진 않아
다같이 모여 놀 수 없는게
기다림이 모여 설렘이 되죠
마치 우리의 오늘처럼
거짓말 하면 안된다 해놓고
슬퍼도 울지 말래
멀리 친구들이 보고싶은데
이런 맘은 어떡하죠
겨울이 오면 새하얀 눈이 내리고
슬픈 날이면 울어도 선물을 받고
모든게 제자릴 찾았으면 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거리를 걷고 눈을 마주치지
못하는 만큼 멀어진 거리
잘못하기조차 참 쉽지가 않아
그럼 난 착한애 일까
사실은 난 몰랐어 이만큼 나
널 좋아했었는지
매일 너무 당연했던 우리
네가 정말 보고싶어
겨울이 오면 새하얀 눈이 내리고
슬픈 날이면 울어도 선물을 받고
모든게 제자릴 찾았으면 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겨울에는 추운게 뭐 당연하고
여름에는 더운게 뭐 당연하지
속상하면 눈물나도 당연하고
크리스마스엔 설레는게 당연하지 yeah
나의소망 산타할아버지에게 닿기를
이번에는 선물주러 안오셔도돼요
그대신에 하얀눈 펑펑내려주세요
하늘보며 날개모아 기다릴꺼에요
겨울이 오면 새하얀 눈이 내리고
슬픈 날이면 울어도 선물을 받고
모든게 제자릴 찾았으면 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손이 시려도 커다란 눈을 굴리고
눈사람에게 얼굴을 만들어주고
혼나도 밤새워 장난을 칠래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바로듣기 / 뮤직비디오(M/V)

동물음악대 (펭수, 록단장, 소울곰, 고막여우) - 크리스마스 리턴즈ㅣ가사ㅣ듣기ㅣ뮤직비디오(M/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