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사랑의 콜센타

사랑의 콜센타ㅣ권인하, 장민호 (노라조) - 형ㅣ가사ㅣ듣기ㅣ영상

by URBAN CST 2020. 12. 18.

원곡 아티스트 소개

 

노라조는 조빈과 원흠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2인조 밴드이다. 2005년, 1집의 '해피송'으로 첫 등장해 2007년 2집 '사생결단'에 이르기까지 데뷔 초반부터 독특한 콘셉트의 의상과 헤어스타일, 재미있는 뮤직비디오, 화끈한 퍼포먼스 등을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이어 발표한 정규 3집 [Three GO]의 타이틀곡 '슈퍼맨'이 크게 히트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고, 그 뒤로도 트로트, 발라드, 메탈을 넘나드는 탄탄한 가창력과 유쾌하고 신나는 개그 콘셉트를 앞세워 '고등어', '카레' 등을 연이어 히트시켰다.

 

2011년부터는 KBS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 활약했으며, 이듬해 영화 "레옹"을 패러디한 뮤직비디오로 흥미를 더했던 '여자사람'과 2013년 노홍철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야생마'를 발표하며 독보적인 매력을 자랑했다. 2014년 9월에는 조빈과 이혁 이외에 송준호(기타), 박영민(건반), 유승범(기타), 김훈식(드럼), 허인녕(기타) 등 인디 진영에서 내공을 쌓은 멤버들과 함께 7인조 록 밴드 에볼루션 넘버 7을 결성해 첫 앨범 [First Evo. 7]을 발매했다. 2018년, 멤버 이혁의 탈퇴로 새 멤버 원흠이 합류하면서 싱글 '사이다'를 발표해 새롭게 활동을 시작했다.

 

2020년 11월에는 미니앨범 [빵]으로 또 한 번의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원곡 앨범 소개

 

2010년 4월 엽기돌 ‘노라조’가 4집 [환골탈태]앨범으로 돌아왔다.

“노라조스럽다” VS “노라조는 뻔하다”
2008년 11월, 3집 “슈퍼맨” 발표 후 1년 6개월 만에 선보인 4집 정규앨범 <환골탈태>에는 “노라조스러움”의 유지와 “노라조의 노래는 뻔하다“는 비판에 대한 갈등과 고민이 깊이 있게 담겨있다. 앨범 첫 곡 “락스타”(Rock Star/조빈작사 이혁작곡)는 강렬한 락(Rock)비트와 속도감 있는 기타연주에 노라조식의 재미와 위트있는 가사로 풀었다.

“환골탈태 換骨奪胎”
타이틀곡 “구해줘”는 앨범타이틀명인 [환골탈태]에 걸맞게 락(ROCK)에 조금 더 비중을 둔 곡으로, 애절한 멜로디에 ‘노라조’의 또 다른 보이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무대에서는 새롭게 개발된 “11월 11일 11시 11분 댄스” 통해 ‘노라조’스러운 유쾌한 퍼포먼스를 보여 주고 있다. 또한 4집 앨범 [환골탈태]에는 1집부터 ‘노라조’가 자작곡시리즈로 작업하고 있는 “사랑가” 시리즈의 4번째 이야기인 “러브파이터”도 수록되어 매니아들을 열광시킬 계획. 4집 앨범 [환골탈태]에는 음악적으로 한층 대중적으로 변화한 ‘노라조’의 음악과 폭넓어진 음악적인 성숙을 엿볼 수 있다.
수록곡들을 살펴보면, ‘노라조’풍의 신나는 곡 “카레”와 “황조가”가 ‘노라조’ 매니아들을 기다리고 있고, 경쾌한 분위기의 “정신줄을 놓자”와 4차원의 정신세계를 노래한 “외계인”, 명랑하고 상쾌한 분위기의 “하바바움파”, 클럽세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북(BOOK)”이 빼어난 완성도를 뽐내며 자리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노라조’가 발표한 싱글 앨범들도 소장할 수 있는 기회! 2009년 [여름싱글] 수록곡 “고등어”,“미안해요 사랑해요”, 2009년 겨울 <야심작> 수록곡 “형”,“변비”, 2010 [월드컵 송] 수록곡 “자블라니 잡아라”가 리마스터링 되어 4집 앨범에 포함되었다.

"더 노라조 쇼 THE NORAZO SHOW"
‘노라조’는 2010년을 콘서트 원년으로 생각하고 “더 노라조 쇼(THE NORAZO SHOW)”를 기획, 4집 앨범 발매를 시작하며 콘서트행보도 시작한다. 한국과 일본에서 다양한 콘서트를 비정규적으로 해왔지만 이번에는 장기프로젝트로 대중과 호흡할 계획이다. 2010년 5월부터 12월까지 정기적으로 콘서트를 할 계획으로 2010년 첫 콘서트 “더 노라조 쇼” 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홍대 V홀에서 열린다. 2010년 4집 앨범으로 돌아온 엽기돌 ‘노라조’의 [환골탈태(換骨奪胎)]를 들어보자.


가사

 

삶이란 시련과 같은 말이야
고개 좀 들고 어깨펴 짜샤
형도 그랬단다 죽고 싶었지만
견뎌 보니 괜찮더라
맘껏 울어라 억지로 버텨라
내일은 내일의 해가 뜰테니
바람이 널 흔들고 소나기 널 적셔도
살아야 갚지 않겠니
더 울어라 젊은 인생아
져도 괜찮아 넘어지면 어때
살다보면 살아가다 보면
웃고 떠들며 이 날을 넌 추억할테니

세상에 혼자라 느낄테지
그 마음 형도 다 알아 짜샤
사람을 믿었고 사람을 잃어버린 자
어찌 너뿐이랴
맘껏 울어라 억지로 버텨라
내일은 내일의 해가 뜰테니
더 울어라 젊은 인생아
져도 괜찮아 넘어지면 어때
살다보면 살아가다 보면
웃고 떠들며 이 날을 넌 추억할테니

세상이 널 뒤통수 쳐도
소주 한잔에 타서 털어버려
부딪히고 실컷 깨지면서 살면
그게 인생 다야 넌 멋진 놈이야


사랑의 콜센타ㅣ권인하, 장민호 (노라조) - 형ㅣ가사ㅣ듣기ㅣ영상

 

댓글